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사업 구미시민추진위원회˝ 출범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02일
ⓒ CBN뉴스 - 구미
[김종식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지난 1일(목) 오후 3시 시청 3층 상황실에서 구미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지역 대학교 총장, 각계각층 시민단체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사업 '구미시민추진위원회' 위원 위촉 및 출범식을 가졌다.

다가오는 2017년은 박정희대통령이 태어난 지 100돌이 되는 해이다. 이에 발맞춰 구미시에서는, 기념사업 추진을 위해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사업 구미시민추진위원회'(이하, ‘구미시민추진위원회’)가 구성되었다.

이 날 출범식에서는, 남유진 구미시장과, 전옥상 (사)한국정수문화예술원 이사장이 구미시민추진위원회의 공동위원장 직을 맡게 되었고,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언론, 시민단체, 농업인단체, 여성단체, 사회복지 단체 등 각계각층 대표가 추진위원으로 위촉되어, 오늘의 대한민국 경제기초를 닦고 선진국으로 성장하는 기틀을 다진 박정희대통령의 업적을 재조명하기 위한 지역의 기념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구미시민추진위원회는 향후, 기념사업 추진을 위한 시민 제안 사업공모를 시작으로, 별도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시민들이 제안한 공모사업을 심사하는 등, 협의를 거쳐 구체적인 기념사업(안)을 마련하게 된다.

또한 기념사업의 추진에 따른 주요현안 사항에 대한 지원을 위한 협조체제 구축으로 자문역할의 수행은 물론,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역할을 수행하는 등 기념사업 추진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가게 될 것이다.

전옥상 공동위원장은 “민족중흥과 조국근대화라는 목표를 국민에게 제시하고 불굴의 의지로 ‘하면된다’, ‘잘 살아보자’는 정신으로 국가 경제발전을 이끌어 세계 10대 경제대국의 초석을 다진 대통령을 기리고 재조명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하였고

이어, 남유진 구미시장은 출범선언에서 “기념사업의 참뜻은 모름지기 박정희 대통령을 통하여 우리의 자긍심과 잠재력을 확인하고, ‘위대한 대한민국’의 완성을 향해 전진해 나가는 발걸음에 한층 더 힘을 북돋우려는 것”이라 밝히고, ‘시민의 곁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성공적인 기념사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였다.

한편, 박정희 대통령은 구미시가 배출한 위대한 지도자이며, 대다수 국민들에게 존경받고 있는 서민대통령이다. 구미시는 박정희 대통령이 태어나고 자란 고향도시이자, 70년대 우리나라 산업발전의 과정과 정신을 고스란히 간직한 역사의 현장으로, 박정희대통령을 말하지 않고는 현대사를 설명할 수 없는 지역적․역사적 특수성을 가지고 있는 도시이다. 이로 인해 구미시에서는 박정희대통령 탄생100돌 기념사업 추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