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구미시 `2016 어린이날 Festival`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9일
↑↑ 2016 구미시 어린이날 Festival 개최
ⓒ CBN뉴스 - 구미
[이재영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지난 5일 오전 9시 30분에 동락공원 다목적광장에서 어린이 및 가족 9,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구미시 어린이날 Festival'을 개최했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안전한 구미, 아동친화도시 구미”라는 슬로건 아래 현대HCN 새로넷방송 주관으로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주체적인 행복을 누리며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공식행사로는 어린이 남녀 각 1명의 아동권리헌장낭독, 모범어린이 시상, 기념사와 축사, 구미시립소년소녀 합창단의 '어린이날 노래' 합창에 이어 안전하고 행복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아 시민 모두가 아동친화도시 구미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식후 무대 행사로 관내 초등학생 그룹의 K-pop공연, 관현악 4중주 공연, 일루전 마술공연 뿐만 아니라 뛰어난 재능을 가진 어린이들이 끼와 열정을 마음껏 선보인 구미시 어린이스타짱 선발대회가 열렸다.

이밖에 체험행사로는 16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물소화기 화재진압 시뮬레이션 체험, 3D교통안전 체험, 사랑하는 가족과 사진 찍기, 간이청진기 및 에어로켓 만들기, 경창순찰차 및 싸이카 시승 체험, 수상체험, 서바이벌게임, 항공시뮬레이션 체험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과 따뜻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은 물론 즐거움을 선사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제94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큰 꿈을 갖고 미래를 지휘하는 어린이가 되기를 바란다. 모든 어린이들이 존중받으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구미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면서 어린이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