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구미시,제18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09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0월 8일 오전 10시 박정희체육관에서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구미시 주최․구미청년회의소(회장 김정훈) 주관으로 남유진 구미시장, 김익수 시의장, 박두호 노인회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내․외빈과 지역 어르신 등 3,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해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 드리며 공경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 식후행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사회와 이웃에 헌신해 노인공경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모범노인, 노인복지기여자, 단체 등 다양한 분야 67명에게(구미시장51, 대한노인회구미시지회장14, 구미청년회의소회장1) 표창했다.

노인종합복지회관 동아리 활동으로 지금까지 열심히 배운 기량을 뽐내는 복지풍물단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식전행사를 열었으며, 실버건강체조, 할배․할매의 날 홍보연극과 금빛소리 색소폰 동호회 무료 공연 등 다체롭게 이루어져 더욱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노인공경과 복지증진 및 시정발전에 기여한 모범어르신과 기여자 및 단체에 대하여 축하의 말씀을 전하고, 어르신들이 존경 받는 사회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세계 10위권에 육박하는 경제대국이 된 것은 모두 밤낮없이 일하며 우리 사회를 이끌어 온 어르신들 덕분임을 강조하며 어르신들께 감사드리는 시간이 되었다.

또한, 고령화사회 대책을 차질 없이 계획하고 있으며, 기초연금지급, 노인일자리사업, 경로당 활성화 프로그램운영, 노인건강 프로그램 운영, 저소득 독거노인 돌봄사업 등 다양한 복지시책을 펼쳐 어르신들의 평온한 노후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