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구미시,금오산 올레길'배꼽마당'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22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드림구미시민네트워크(상임대표 윤영길)에서 지난 20일 오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구미의 랜드마크 금오산과 올레길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을 위하여 주민복지 서비스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을 개최하였다.

『배꼽마당』은 주말 금오산 올레길을 찾는 시민에게 각종 체험과 생활예술 등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금오정에서 유선장까지 올레길 주변에 마련한 주민복지 서비스이다.

이날 배꼽마당은 가족사진과 그림전시, 포토 존, 백일 뒤 우체통, 커피아트, 포푸리함 만들기, 나만의 연습장, 빨대로켓 만들기 등의 체험존과 가족놀이터로 투호, 딱지치기와 제기차기, 팽이 돌리기, 고무줄 놀이와 미션임파서블 수행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진행되었다.

특히, 구미시건강가정지원센터의 가족사진 전시와 메시지팩토리(대표 노경민) 회원,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참여하는 등 기관․단체의 주체적인 참여로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나눔으로, 주말 행복한 가족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참여하는 시민과 즐거움을 나누는 등 함께하는 모습이 돋보이는 행사였다.

배정미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참여한 기관․봉사단체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우리시에서도 시민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찾아 지역의 각급기관․단체와 함께 다양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며, 보다 살기 좋은 복지․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는 행복특별시 구미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하였다.

금오산 올레길 '배꼽마당'은 동네에 있는 작은 마당을 뜻하며, 우리 지역 명산 금오산 올레길에서 가족단위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지역의 주민서비스 기관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시민과 함께 행복을 공유하고, 의미 있는 주말 가족문화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