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구미시장천면,제8회 장천코스모스페스티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17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 구미시 장천면(면장 박태병)에서는 9월 26일부터 9월 28일까지 3일간 장천면 한천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제8회 장천코스모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장천면코스모스페스티벌추진위원회(위원장 김갑수)가 주관하여 그동안의 축제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축제를 넘어 전국적인 축제로 발돋움 한다는 각오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구미시와 장천면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4월부터 장기간 준비해 왔다.

첫날인 26일 식전공연에는 어르신 풍물공연, 구미시립무용단, 해평연꽃난타 공연과 개회식에 이어 미로꽃길 걷기, 면민화합민속놀이, 면민노래자랑, 복지관 동아리의 민요춤, 밸리댄스, 건강체조 등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제26회 구미전국가요제가 코스모스 축제장에서 열리게 되어 행사가 한층 성황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제의 재미를 더한 가족과 함께 체험 할 수 있는 땅콩캐기, 물고기맨손잡기는 어린이는 물론 어른들에게도 인기가 좋아 주말에는 많은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코스모스를 찾아와 추억의 시간도 갖고 가을의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27일에는 오상중․고등학교 동아리의 한국무용, 댄스스포츠, 민요, 합기도, 사물놀이 공연과 가요, 댄스, 연주로 구성한 꽃밭작은음악회를 열어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 마지막날인 28일에는 흥겨운 품바 공연과 7080통기타 콘서트를 마련해 추억의 가요 등을 들려주고 색소폰 연주로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주최측에서 발행한 농․특산물 상품권으로 구매하면 고추, 메론, 마늘, 쌀, 참깨, 버섯, 포도 등 농․특산물을 시중가격 보다 20%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지난해에도 인기가 높았던 한우직거래장터도 운영한다.

또한 세월호 참사 이후 높아진 안전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23일부터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행사장내 시설물 안전성 여부 및 위험요인 여부 등을 세밀히 점검하고, 축제기간 동안 축제장내 쓰레기를 적기에 수거하기 위한 대책 마련 등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태병 장천면장은 "이번 축제 준비에 노고가 많은 관계자와 바쁜 영농철에 잠시 일을 접어두고 참여해 준 면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코스모스 축제는 면민들이 웃고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며, 전국에 구미시와 장천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더욱 부각시키고 농․특산물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9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