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구미시, 제1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 행사 열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23일
↑↑ 제1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
ⓒ CBN 뉴스
[김종식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제1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지난 22(화) 오후 4시 30분 구미고용복지+ 센터에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비롯한 지역사회협의회 위원, 읍면동 복지위원, 시민 등 250여 명과 박의식 부시장, 도·시의원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구미시와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광우)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드림구미 구현을 위하여 사회복지 관계자를 비롯한 시민 모두가 지역사회 복지활동에 참여하여 복지구미를 건설하자는 의미로「구미시민의 역량집결」라는 주제로 BP(우수사례)경진대회 및 시상, 유공자 표창, 기념사, 격려사, 축사, 사회복지사업 윤리강령 낭독으로 진행되었다.

 사회복지 증진 유공 표창에 은광어린이집 김화숙외 6명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복지증진 유공 ‘시장 표창’을, 효구미노인복지센터 전재순 외 4명이‘사회복지협의회장상’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16돌을 맞은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사회복지시설의 BP(우수사례)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성과창출에 대한 공유기회 제공과 우수 복지시책 발굴 및 확산으로 품격 있는 구미 복지를 실현하는 계기로 삼았다. 수상작으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우리들은 1학년’외 4편이 선정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박의식 부시장은 늘 희생과 봉사를 우선하며 사회복지사의 길을 묵묵히 걸어온 사회복지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구미시의 가장 큰 복지 인프라는 복지달인인 여러분들이며 앞으로도 민간과 공공이 화합과 소통으로 지혜와 역량을 집결하여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행복도시 구미를 함께 만들어 갈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김광우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사회복지의 날을 계기로 점차 어려워지는 여건 속에서도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다시금 새겨보며 사회 구석구석에 따뜻한 온기가 넘쳐흐르도록 끊임없는 헌신과 시민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복지운동에 동참하여 사회복지 종사자들과 함께 복지사회를 일구어 나가는 다짐을 하는 출발점이 되는 날이어야 한다”며 함께 하는 복지를 강조하였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