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구미시보건소.경구고등학교 '학교금연 홍보 캠페인' 펼쳐

- 경구고 청바지 동아리 “우리함께 만들어가는 담배연기 없는 학교”-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15일
↑↑ 구미 보건소, 경구고등학교 금연 흡연예방 홍보 캠페인 실시
ⓒ CBN 뉴스
[김종식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 경구고등학교(교장 이상건)는 15일 오전 교직원․학생 및 보건소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교내금연과 학생흡연예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은 경구고등학교 청바지(청소년 바른건강 지킴이)동아리 활동의 일환으로서 학교주변 등교하는 학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수막 피켓홍보 및 금연 리플릿과 홍보물을 나눠주며 담배연기 없는 학교 만들기와 학교주변 금연분위기 확산에 힘썼다.

 구미보건소에서 실시하는 청바지(청소년 바른건강 지킴이)사업은 학생들 스스로 학교 내 건강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해 보자는 취지의 학생 건강동아리로서 올해 시범적으로 경구고등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다.

 이에 매주 화요일 학생금연 및 학교금연환경조성 홍보 캠페인 실시와 교내 흡연예방교육․교직원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10월에는 금연 만화․표어 공모전과 흡연예방 개사송․금연콘서트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하여 학교전체 금연 분위기를 고취시킬 예정이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청소년기의 건강습관형성이 향후 성인기의 건강수준을 결정하며 더 나아가 평생의 건강을 결정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보다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 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의 더욱 많은 관심과 노력이 필요할 때임을 강조하였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9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