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구미시보건소, 장애예방교육 및 체험교실 운영

"장애발생 미리 예방하면 피할수 있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9일
↑↑ 장애발생 미리 예방하면 피할수 있어요
ⓒ CBN 뉴스
[김종식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지난 19일 경구중학교 과학실에서 경구중학생 및 학부모 80여명을 대상으로「장애발생 미리 예방하면 피할수 있다.」라는 주제로 장애예방교육 및 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날 장애예방 및 체험교실을 통하여 장애인의 90%이상이 각종 사고나 질병 등에 의한 후천적 원인에 의해 발생되는데 특히, 신체활동이 왕성한 청소년들의 부주의한 행동이 얼마나 큰 위기로 닥쳐오는지 생활속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위험성과 우리의 뇌와 척수의 손상은 치료와 회복이 불가능하여 평생 장애를 갖고 살아가게 되므로 안전사고 수칙만 잘 준수해도 장애발생을 피할 수 있음을 강조하여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장애를 가지고 있는 정상구 (국립재활원 위촉) 강사의 실제사고 경험을 통한 생생한 표현과 장애에 대한 편견해소를 위한 실감나는 교육으로 집중력을 높였으며, 강사와의 대화시간에는 자연스럽게 질문하며 열띤 토론을 펼쳐 학생들 호응이 아주 뜨거웠다.

 또한, 2조로 팀을 나눠 각각 시각장애체험과 지체장애체험을 직접 경험해보며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배려를 몸소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청소년들의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활속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실천하는 것이야말로 본인은 물론이고 가족과 사회, 나아가 국가에도 많은 영향을 끼칠수 있으므로 장애발생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