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구미시,2014년 재활가족 건강나들이 행사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경주로 가을여행 떠나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23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에서는 가을을 맞이하여 10월 23일 재활대상자 사회적응훈련의 일환으로 환자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80여명과 함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전통의 도시 경주로 가을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거동이 불편하여 바깥외출이 극히 제한되어 있는 재활대상자의 1년만의 화려한 외출로 웃음 가득한 행복한 표정과 서로간의 정겨움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함께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또한, 그동안 환자들을 돌보았던 자원봉사자와 환자가 일일 파트너가 되어 경주시 향교에서 향교문화체험과 선비밥상 중식, 비단벌레차량탑승, 첨성대주변 산책, 가족과 파트너와 삼삼오오 기념촬영 등 모처럼의 즐거움을 만끽하기도 하였다.

ⓒ CBN 뉴스
재활가족 건강나들이는 매년 실시하는 행사로 바깥출입이 어려운 재활환자 및 가족들이 답답하고 지루한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지역문화 탐방과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하여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서로 격려 지지하여 재활의지와 용기를 북돋우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나들이에 참가한 이 모씨는「보건소에서 매년 우리같이 몸이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만남의 장도 마련해주고 가을정취를 맘껏 느낄수 있게 야외로 데리고 나와 너무 기분이 좋고 그동안의 답답함도 날려버렸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참여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재활가족들이 더욱 행복해지는 밝은 사회가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다.

한편 구미보건소 재활운동실은 매년 재활운동대상자 40여명을 등록하여 주간재활실․자조관리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물리치료, 한방진료, 재활운동, 작업치료, 웃음치료 및 차량서비스 제공과 년 2회 재활전문의에 의한 재활상태 기능평가를 하고 있다. 또한 재가 장애인들에게 가정방문 한방진료, 물리치료 및 휠체어, 목발 등 재활장비를 대여하고 있으며 방문간호사를 통한 다양한 방문간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