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구미시"좋은생각 나눔릴레이"제3호 기 전달식 개최

“자원봉사로 행복한 마을만들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0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김봉재)는 7월 4일 오전 10시 임오동에 위치한 임오손길봉사센터에서 ‘구미시 좋은생각 나눔릴레이’ 제3호 기 전달식을 개최하였다. 제3호 나눔릴레이 기를 전달받은 봉사단체는 임오손길봉사단으로 ‘어르신들의 배움․열정 자원봉사로 채운다.’라는 주제로 매주 금요일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미술놀이와 한글공부방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구미시 좋은생각 나눔릴레이는 거주지 중심으로 주민들이 마을의 특성과 요구에 부응하는 참신한 자원봉사 아이디어로 즐거운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마을 공동체성 회복과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자 올해 첫 시행되었다.

지난 5월 29일 도량동 수채화동호회인 0546 예인회의 지역복지관 낙후시설 벽화활동 현장에서 첫 나눔릴레이 기 전달식을 시작으로, 제2호 나눔릴레이 기 전달은 6월 2일 양포동통장협의회의 걷고 싶은 꽃길만들기 현장에서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마을의 숨은 자원봉사자를 발굴하여 격려하고 자원봉사 동참분위기를 확산하고자 우리마을 ‘칭찬주인공’을 선정하여 감사패를 전달하였으며, 제3호 칭찬주인공은 임오동의 이외식님(49세)으로 선정되어 이날 기 전달과 함께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배미자 임오손길봉사단 대표는 “앞으로도 이런 좋은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지역사회의 풀뿌리 봉사단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마을 활성화 사업을 진행하였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7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