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구미시선산보건소"예쁜치매쉼터"수료식 가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3일
↑↑ 고아신촌포맥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선산보건소(정영기)는 3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선산읍 이문리 장원경로당 등 5개소에 주2회『예쁜치매쉼터』를 운영하고 지역별로 수료식을 갖게 되었다.

『예쁜치매쉼터』는 경상북도 특화사업으로 추진되었으며, 지역별 읍면사무소의 추천을 받아 인지기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결과, 시행 전과 달리 어르신들의 생활이 활력이 넘치고 건강해진 모습이며 치매선별검사 상 인지저하가 나왔던 대상자들이 사후평가 결과 80%이상 정상으로 평가되고 있다.

수료식이 열리는 날에는 지역마다 이구동성으로 수료하기를 아쉬워하였으며 특히 해평면 괴곡리 박모 어르신은 평소 파킨슨증상이 있었는데 프로그램 참여 후 파킨슨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다며 보호자가 보건소에 직접 체험후기를 설명하는 등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확인해 주며 지속적인 사업추진을 요구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배모 어르신은 학교에 다니는 즐거움이 너무 커 쉼터 운영하는 날만 손꼽아 기다린다며 그동안 정도 많이 들었는데 졸업을 하게 되니 섭섭하다며 눈물까지 보이기도 하였으며,

ⓒ CBN 뉴스
마을 이장님과 청년회에서는 어르신들 졸업식이라며 바쁜 일손을 접고 모두 참석하여 다과를 베풀어 주어 감동적인 효와 지역화합의 장면을 보여 주기도 했다.

또한 선산읍 이문리 장원경로당에는 17명의 남자어르신이 참석하여 다른 지역과 달리 남성비율이 가장 높았으며 강모 회장님은 날이 갈수록 건강이 좋아지는 것 같고 즐겁다며 수료를 아쉬워했다.

선산보건소에서는 이후로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치매예방사업을 여러 방면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