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구미시 ˝중소기업 기술개발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 기술닥터 솔루션에서 선정된 9개 중소기업 기술지원 혜택-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8월 23일
↑↑ 구미시 기술닥터 사업으로 중소기업에 맞춤형 기술지원
ⓒ CBN뉴스 - 구미
[김종식 기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는 지난 18일(목) 오전 10시 많은 신청기업과 지도위원, 솔루션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기술닥터 솔루션회의가 열렸다.

이번 솔루션회의에서 총 16개의 신청업체 중 치열한 경쟁을 통해 이지엠테크, 다온, 부성 등 9개 업체가 선정되어 지원을 받게 되었다.

기술닥터사업은 구미시의 예산지원,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사업운영을 통해 중기적으로 기술지원이 필요한 사업에 각 분야 전문가를 활용하여 현장중심의 애로기술 해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0년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총 249개의 중소기업이 이에 대한 지원을 받았다.

기술닥터사업의 수혜기업은 특허출원, 국내인증 획득, 생산성 증대 및 불량률 감소를 통한 매출증대로 중소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인한 고용창출로 이어져 시너지효과를 내고 있다. 
 
중기애로기술지원은 신청기업이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모집공고 기간 중 사업과제를 신청 후 솔루션위원회를 통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사업타당성에 대한 서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이 되면, 협약을 통한 기술지원료를 지원받게 되고 기업이 사업과제를 진행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는 것으로 완료된다.

중소기업의 기술력 향상 및 대외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술력 향상이 절실한 중소기업에 필요한 실효성 있는 사업으로 인식되어 중소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매해 신청기업 또한 늘어나고 있다.

이번 기술닥터 2차 솔루션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업체들은 “기술닥터사업을 통해 힘들고 어려운 중소기업에 대한 현실적이며 적극적인 기술지원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번 지원으로 기술애로 해결을 통해 특화된 기술 개발로 지역산업의 탄탄한 기반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8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