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경상북도의회,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검사위원 선임

-대표위원에 김봉교 의원 선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06일
↑↑ 결산검사위원 위촉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의회(의장 장대진)는 6일 의장실에서 2014 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 운영 전반을 검사할 결산검사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은 집행부의 예산집행에 대한 검사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경상북도의회가 장두욱, 김봉교, 안희영 도의원 3명을 비롯하여 재무경험자 2명, 공인회계사 2명, 세무사 2명 등 총 9명으로 선임하였으며, 결산검사 대표위원에는 행정보건복지위원회 김봉교 위원을 선출하고, 간사에는 농수산위원회 안희영 위원을 선출했다.

이번에 위촉된 201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은 5월 11일부터 5월 30일까지 20일간 경상북도 및 도교육청 소관 2014회계연도 세입․세출예산에 대한 집행 및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합리성, 사업집행의 적정성, 재무운영의 적법성, 예산낭비 사항 등 일련의 과정을 중점적으로 검사하고 결산검사를 통한 개선사항 및 수범사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내년도 예산편성 및 집행에 반영하도록 의견서를 도지사 및 교육감에게 제출하게 된다.

경상북도지사 및 도교육감은 검사위원들의 검사의견서를 첨부한 결산서를 6월 5일까지 도의회에 제출하여야 하며, 도의회는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제278회 도의회 제1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승인함으로써 2014년도 예산편성 및 집행, 결산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장대진 경상북도의회 의장은 결산검사위원들에게 “결산검사는 조례제정과 예산심사, 행정사무감사에 못지않은 중요한 기능이며, 그동안 축적된 전문지식과 경험과 토대로 지출의 적정성과 예산낭비 요인 등을 면밀히 파악하여 도민의 소중한 세금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서민생활 안정에 효율적으로 편성되고 집행되도록 하는 정책적 대안도 발굴함으로써 도민으로 부터 신뢰를 받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표위원으로 선임된 김봉교(구미6, 새누리당)의원은 “결산검사위원의 수장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도 “결산검사는 집행부 예산집행이 관계법령 등 제반규정에 부합하는 지, 도의회가 심의 의결한 예산을 당초의 목적과 취지대로 적법,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하였는지를 객관적으로 판단해 주기바라며, 검사과정에서 수집된 정보와 자료는 2016년도 예산심의와 입법정책 수립에 귀중한 자료로 활용 될 것임을 강조하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