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김관용 경북도지사 국민훈장 모란장 수여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3년 02월 14일
ⓒ CBN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14일 청와대에서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국정운영 유공으로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여했다.



국민훈장은 정치.경제.사회 등의 분야에서 공을 세워 국민의 복지 향상과 국가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사람에게 수여하는 훈장이다.



김관용 지사는 국정의 최대 현안사업인 낙동강 사업의 성공적 추진, 원자력 클러스터사업의 모범적 추진, 투자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등의 국정과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정운영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지사는 지난 1995년 민선초대 구미시장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기초자치단체장 3선과 광역자치단체 2선 등 자치단체장으로는 처음으로 5선을 거친 지방의 현실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꿰뚫고 있는 행정의 달인으로 인정받고 있다.



국민훈장을 수훈 받은 김 지사는 "무척 영광스러운 일이다"며 "이번 수상은 그동안 묵묵히 열심히 소임을 다해준 2만5000여 공직자와 현장을 지키며 많은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300만 도민들이 함께 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더욱 잘 해야겠다는 무거운 책임을 느끼며 역사적 소명의식을 갖고 맡겨진 소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3년 02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