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18-09-10 오전 11:56: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구미시, 경북모둠손봉사단 노인요양시설 재능기부 봉사활동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05일
ⓒ CBN뉴스 - 구미
[김종식 기자]= 장 남유진)는 지난 3일(토) 오전 10시 경북모둠손봉사단(회장 정해인)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관내 노인요양시설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가졌다.

이날 봉사는 시설에 입소해 계신 어르신과 1:1로 이루어졌으며, 말벗이 그리운 어르신에게 말벗이 되어 드리고, 기초건강 체크와 전문지식을 통한 건강 상담을 지원하고, 손맛사지로 자연스럽게 스킨십을 유도해 마음과 마음을 나누는 따뜻한 봉사현장이 되었으며, 어르신들을 위한 생필품(50만원 상당) 전달로 봉사일정을 훈훈하게 마무리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평소보다 더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시설의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 경북 모둠손 봉사단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그 사랑의 손길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경북모둠손봉사단'은 2016. 4월 발족하였으며, 도내 시․군의 퇴직 보건진료소장을 주축으로 8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었고, 그동안 쌓은 전문지식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하는 회원의 뜻을 모아 결성된 봉사단체이다. 연간 5회 정도 봉사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오늘이 그 첫 번째 봉사였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9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