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구미시˝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

-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 “보라데이” 캠페인 펼쳐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9일
ⓒ CBN뉴스 - 구미
[이재영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지난 8일 오후 4시 구미역 후 광장 일원에서 경상북도와 공동 주최하여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라데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LOOK AGAIN, 당신의 관심이 가정폭력을 멈춥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여성긴급전화 1366경북센터와 영남여성장애인성폭력상담소, 경북서부해바라기센터가 공동 주관하고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이 지원한 가운데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원, 자율방범대원, 청소년관련기관․단체회원,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진행은 남유진 시장의 환영사, 경상북도 우병윤 정무실장의 격려사, 여성가족부 임관식 권익증진국장, 경북지방경찰청 이광석 제2부장, 경상북도의회 윤창욱 부의장의 폭력예방 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보라데이 결의문 낭독, 4행시 공모전 시상식, 폭력을 반대하는 퍼포먼스에 이어 거리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 5월에 지역아동센터와 시민을 대상으로 ‘가정폭력’. ‘아동학대’, ‘보라데이’를 명제로 4행시 공모전을 실시하여 가정폭력 예방 및 보라데이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 및 홍보 효과를 더했다. 광장 곳곳에는 가정폭력 예방 메시지를 담은 엽서와 플래카드를 참가자들이 직접 작성하고 인증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도록 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구미시여성단체협의회 이재숙 회장은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고, 어린이 대표로 참석한 이혜진 학생은 아동권리헌장을 낭독하여 참가자들로부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혜진 학생은 “4행시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한 후 공모전 및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에 대해 많이 생각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친구들과 함께 가정폭력이나 아동학대와 같은 일이 주변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야겠다고 다짐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가정폭력과 아동학대의 예방은 주위에 고통 받는 우리 이웃이 있는지 다시 한 번 더 살펴보는 적극적인 시선과 관심이라고 강조하면서 시에서도 피해예방과 피해자의 회복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면서 여성친화도시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