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구미시, 말(馬) 달리자!! 우수 승용마 5필 구입

- 한국마사회와 경주퇴역마 활용 업무 협약 체결 -
- 상반기 준공을 위하여 “낙동강 승마길 조성”과 “구미시승마장
실외마장 규사부설 공사” 박차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31일
↑↑ 승마장 마필 구입
ⓒ CBN뉴스 - 구미
[이재영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우수 승용마 구입을 통한 공공승마장인 구미시승마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30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승용마 구입한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지난 3월 25일 승용마 1필을 구입했으며, 체험 및 경기출전용 승용마 총 5필을 구입할 예정이다. 우수한 마필 구입을 위하여 담당공무원, 승마 교관, 수의사 등 관련 종사자로 구성된 인수반을 조직하여 전국 승마장을 수소문하고 있으며, 4월말까지 구입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낙농강 유역에 위치한 구미시승마장은 현재 31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강습 이외에도 1,000여명의 학생승마체험, 단체 강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구미시는 승마인구 저변 확대를 위하여 한국마사회와 경주퇴역마의 구입과 조련 기술 습득에 필요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전국최초 공식 승마길인 “낙동강승마길 조성”과 “구미시승마장 실외마장 규사부설 공사”를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미시승마장을 운영하는 구미시설공단 관계자는 이번 승용마 구입과 한국마사회와 협약 체결, 낙동강 승마길 조성 등 말 산업 인프라 구축으로 소득 및 여가시간 증대에 따른 소비자의 다양한 레저 활동 요구에 부응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3월 31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