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포항-마이즈루 국제페리 정기항로 공동 프로모션 나서

- ‘멧세나고야(Messe Nagoya) 2013’ 참가 국제페리 홍보 나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3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포항시와 일본 교토마이즈루시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나고야시 국제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멧세나고야(Messe Nagoya) 2013 전시회’에 참가해 포항영일만항과 교토마이즈루항 간에 추진 중인 국제페리 정기항로 공동 프로모션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일본 최대급 이(異)업종교류전시회인 멧세나고야에 포항시와 일본 교토마이즈루시가 공동으로 홍보 부스를 설치해 포항영일만항과 교토마이즈루항을 홍보하고, 2015년 개항을 목표로 양 도시가 공동 추진하고 있는 국제페리 정기항로를 박람회 참가 기업체 및 관람객 대상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멧세나고야는 2006년 처음 개최된 이래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한 전시회로 전 세계 이업종 기업 및 단체가 최신의 제품과 기술, 서비스를 전시·홍보하며 국경과 업종을 넘어 판로 확대와 인적 교류를 촉진하는 일본 내 최대 이업종교류전시회이다.

포항시 대표단장으로 참가한 허용섭 해양항만팀장은 공동 프로모션에 앞서 교토마이즈루시 대표단과 국제 페리 정기항로 개설을 위한 제5차 실무협의를 개최해 2014년으로 예정된 물류 트라이얼을 위한 구체적인 의견을 교환했다.

이어 13일 전시회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방문한 일본 국내외 기업체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포항시정 홍보물과 관광책자, 포항영일만항 홍보 브로슈어를 배부하고 일본 교토마이즈루시 대표단과 함께 국제페리 정기 항로 홍보활동을 펼쳤다.

특히 포항시 대표단은 공동 프로모션 기간 중 포항시 특산물인 과메기를 선보여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포항의 맛을 알려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이번 전시회 참가는 2015년 상반기로 예정된 포항영일만항과 교토마이즈루항 간 국제 페리 정기항로 개설을 위한 한·일 공동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지난 10월 14일 구미 센츄리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 내 공동 프로모션에 이은 일본 현지 한·일 공동 프로모션 행사이다.

포항시와 교토마이즈루시는 금년 실시한 두 차례의 공동 프로모션 이외에도 2014년 물류트라이얼 실시 이전에 서울과 일본 나고야 등지에서 세 차례 공동 프로모션을 추가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1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