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구미시, 마이스터 멘토단 멘토·멘티 산업현장 견학

- 마이스터 멘토단 금오공고 학생들과 포스코(POSCO) 견학 -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8월 25일
ⓒ CBN뉴스 - 구미
[김종식 기자]= 구미시 마이스터 멘토단(단장 이재필)은 25일(목) 경북 포항에 위치한 포스코(POSCO)로 마이스터 멘토단 멘토·멘티 산업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이 날 견학은 마이스터 멘토단 사업의 일환으로 멘토·멘티 결연을 맺은 금오공업고등학교 학생 35명과 함께 역동적이고 선진화된 산업현장 견학을 통해 마이스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예비 숙련 기술인의 산업현장 적응 및 실무능력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됐다.

2013년 창단한 구미시 마이스터 멘토단은 전문기능인이 우대받는 사회를 조성하고 기능인을 양성하기 위하여 관내 대한민국 명장, 경상북도·구미시 최고장인 선정자, 관내 대학교수, 마이스터고 교사, 15년 이상 전문 숙련기술인 등으로 구성되어 관내 중소기업 및 학교에 기술교육 및 직업관 교육, 산업현장견학, 직업·진로체험 등 다방면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남동수 노동복지과 과장은 "마이스터 멘토단의 활동을 통해 전문기능인이 우대받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대한민국 기술산업을 이끌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중소기업 인력난을 해소하여 고용률 촉진 및 창조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N뉴스 기자 / 입력 : 2016년 08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