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구미시, 글과 그림으로 꿈을 찾는 여행지도 '2015 비전아카데미'

- 비주얼씽킹과 마인드 맵을 이용하여 창의적인 사고를 돕는 생각정리 워크숍 -
- 나를 발견하는 방법, 나의 꿈을 찾는 방법 등 다양한 강의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7일
↑↑ 글과 그림으로 꿈을 찾는 여행지도 2015 비전아카데미
ⓒ CBN 뉴스
[김종식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광우)는 지난 14일(토)~15일(일) 2일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중·고등학생 50명을 대상으로 '2015 비전아카데미'를 열었다.

 이날 강의는 비영리컨설팅 Welfirm 표경흠 대표의 “꿈이란 무엇일까?” 특강과 J비주얼스쿨 정진호 대표의 “비주얼씽킹과 마인드맵을 활용한 생각정리 워크숍”를 통해 참여 학생 중심의 모둠활동, 서로 소감 나눔과 피드백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되었고, Welfirm 김미경 대표의 “퍼실리테이션과 함께하는 Dream 디자인” 강의로 진정한 자기 모습과 꿈을 찾아가는 학생들의 모습에서 밝은 내일의 희망을 볼 수 있었다.

 특히, 참여한 학생들의 모둠활동은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현재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해 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며, 주도적 참여와 협업으로 자기 기획자로서의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바람직한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김○○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받는 주입식 교육과는 달리 직접 참여하고 느끼며,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내 자신이 꿈꾸는 진정한 나의 모습은 어떤 것이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깊이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미시 배정미 주민복지과장은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큰 꿈을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 우리시에서도 청소년들이 한해 한해 꿈을 잘 엮어 멋진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구미시와 함께 시민행복 프로그램으로 한해를 보냈다. 저소득 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오아시스 하우스 사업, 저소득가정 자녀 무상학습지원 프로그램 희망학습관3+1 운영, 함께해서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한 구미, 어디까지 가봤니?, 찾아가는 주민서비스 한마당, 금오산올레길배꼽마당, 구미사람책도서관, 비전아카데미, 어르신이 행복한 지역사회 만들기 및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서비스로 시민들에게 다가가 구미시가 복지정책 10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의 쾌거를 이루어 행복특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었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