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교육청, 경상북도교육발전협의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23일
↑↑ 교육발전협의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이영우 교육감)은 22일, 23일 구미시 호텔금오산에서 경북교육발전 방안 협의를 위해 제3기 경상북도교육발전협의회 제3차 회의 및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경상북도교육발전협의회는 2011년 4월 발족한 후, 매년 정기회와 임시회를 개최하여 주요 교육시책 및 장·단기 교육발전계획을 점검·보완하고 현안 과제에 대한 검토를 통해 명품 경북교육 실현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2016년부터 중학교에 전면 도입을 앞두고 있는 자유학기제 운영에 대한 열띤 협의를 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기부 인력풀 구축, 지역사회 진로체험 기관의 내실 있는 운영, 소규모 학교의 다양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또한 올해 초 인성교육진흥법 제정과 더불어 높아진 인성교육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여 한국정신문화재단 이사장 이용태님을 모시고“HPM 쉽고 재미있고 반드시 효과 있는 인성교육”에 대한 특강을 들었다. 이 자리에서는 인성교육 핵심가치·덕목에 대한 교육 방법, 학교·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김동구 기획조정관은 “변화하는 시대 흐름을 선도하기 위해 경북교육이 각계각층 전문가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학생은 물론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0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