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구미전자정보기술원'마이스터 인재양성'첨단장비 활용한 현장 학습

- 구미전자공고 재학생들의 연구개발 역량강화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17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구미전자정보기술원(GERI, 원장 차종범)은 지난 12일(수) 지역 마이스터고등학교인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재학생들의 연구개발 역량강화를 위해 첨단장비를 활용한 현장학습을 실시하였다.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 재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현장학습은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이 보유한 신재생에너지 관련 태양광기술연구장비, 디스플레이 터치패널 공정장비 및 시험인증 관련 장비 대한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하였다.

이날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의 연구원들은 학습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분야별 첨단기술의 동향과 미래성장동력 발굴의 중요성, 기업생존을 위한 R&D의 필요성 등 연구개발인력이 갖추어야 할 중요한 역량에 대하여 안내하며 학생들과 소통하는 자리도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마이스터고 재학생들은 첨단산업 분야에 대한 기술적 안목을 넓히고 현장적응력을 높여 중장기적으로 지역의 연구개발 역량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전자정보기술원은 지역 마이스터 인재양성을 위해 구미 지역의 마이스터 고등학교인 금오공업고등학교,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와 연계협력을 통해 재료분석, 신뢰성평가, 통신, 태양광 등 다양한 분야의 R&D장비 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다.

차종범 구미전자정보기술원장은 “지역의 핵심연구기관으로서 미래 가치 산업을 이끌어 나갈 영마이스터 육성에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8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