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26 오전 11:27:3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구미시'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어린이 감자캐기 농촌체험

- 봄에 심은 감자가 어느덧 수확할 때가 되었네요 -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19일
[김종식 기자]= 구미시 고아읍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위원장 조현수)에서는 감자 수확 철을 맞아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19일(금) 감자캐기 농촌체험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른 봄에 심었던 못난이 감자는 어느덧 무럭무럭 자라 제 몸집만한 고사리 손에 이끌려 세상으로 나왔다. 도심에서 자라 흙이 묻을세라 손털기 바쁜 꼬마들에게 감자캐기 체험은 신기하고 낯설지만, 얼굴에는 의기양양한 웃음이 가시질 않는다. 
↑↑ 금오산찰쌀보리마을 감자캐기체험
ⓒ CBN 뉴스

고아읍 오로리에 위한 금오산찰쌀보리 정보화마을은 도심과 인접한 접근성 덕분에 농촌체험하기에 참 좋다. 저렴한 체험비와 체험 후 가져갈 수 있는 감자는 체험의 기쁨을 증가시켰고, 포슬포슬 맛있게 삶은 감자 시식도 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은 올해 다양한 농촌체험을 계획 중이다. 알고 보면 동네어귀 텃밭이지만, 이렇게 시민들이 찾아주면 농촌체험장이 되는 것이다. 이번 감자캐기 농촌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과 한층 가까워진 계기가 되었기를 희망하며, 가을에 있을 땅콩․고구마캐기 체험에도 많은 체험객이 함께하길 기대해 본다. 

금오산찰쌀보리정보화마을은 2003년 정보화시범마을로 지정되어 찰쌀보리, 서리태, 건버섯, 가바쌀 등 친환경ㆍ착한 먹거리 제공에 노력하고 있으며,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chalssalbori.invil.org)에서 마을소식과 더불어 농산물도 판매하고 있어 전자상거래로 손쉽게 우수한 농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김종식 기자 / 011505480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