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구미시임오동“정월 대보름 맞이 윷놀이 화합축제”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7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 임오동(동장 김구연)에서는 2.15(토) 10시부터 임오동 주민센터 주차장에서 “정월 대보름 맞이 임오동 윷놀이 화합축제” 를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20여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임오동 윷놀이 화합축제는 임오동 청년회(회장 전상태)가 주관하고, 임오동 발전협의회 등 관내 기관단체가 후원하여 1만 8천여명의 동민들의 소통과 상생발전을 위해 해마다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지역의 대표 행사로 이어 오고 있다.

ⓒ CBN 뉴스
이날 행사에는 남유진 구미시장, 심학봉 국회의원, 구자근 경상북도의회 의원, 허복, 김상조, 김춘남 구미시의회 의원 등 많은 지역관계자들도 참석하여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동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주민들을 위해 정성껏 마련한 따뜻한 음식을 제공하였다.

또한, 임오동 두리풍물단에서는 식전행사로 지신밟기 행사를 개최하여 지역과 동민의 안녕과 번영을 염원하면서 승부보다 주민 모두가 하나 되는 한마당 잔치로 승화하도록 행사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김구연 임오동장은 일년 중 임오동의 가장 큰 행사인 윷놀이 축제를 축하하며, 임오동 주민의 화합과 발전 및 동민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