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GS E&R구미발전소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 성금 육천만원 전달

- 관내 사회복지시설 2개소/ 저소득가정 자녀 장학금 지원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6일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6일 GS E&R구미발전소(소장 함영수)에서 구미시를 방문, 성금 육천만원을 기탁하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GS E&R구미발전소는 2014.3.1. STX에서 GS E&R로 사명을 변경하고 기존 진행해 오던 발전소주변장학사업 및 복지시설 지원사업, 1사1하천·1산 환경정화활동, 봉사동호회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07년부터 2013년까지 발전소주변지역지원기금으로 매년 2천만원의 장학금을 저소득자녀들에게 전달하였고, 2014년도에는 사회복지시설 4개소에 5천 5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다양한 계층의 여러 주민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관내 사회복지시설 지원과 장학사업을 함께 지정기탁하여 희망의 봄을 선물하였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GS E&R 함영수 구미발전소장은 "지역을 아끼는 마음으로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오늘의 지정기탁이 단순한 기부로 끝나지 않고 나눔문화 확산의 매개체가 되어 지역주민들에게 조금이나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기업여건이 어려운 가운데에도 지역주민들을위하여 다양한 사업과 적극적인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GS E&R구미발전소의 관심과 배려에 감사하고, 오늘의 따뜻한 나눔 실천이 우리 이웃을 지키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구미시에서도 어려운 이웃을 보듬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하였다.

 이번 성금은 경북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되어 복지관 차량구입과 발전소 주변지역 저소득가정 장학금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