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구미시,저탄소명절 보내기 캠페인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16일
↑↑ 저탄소 명절(설)보내기 캠페인 전개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그린스타트 구미네트워크(위원장 박정훈)에서는  16일 오후 2시 구미역 일원에서 네트워크 운영위원, 그린리더,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명절(설)보내기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우리나라 최대 명절인 즐거운 설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설명절을 저탄소 생활로 더욱 뜻깊게 보내고 동절기 에너지 줄이기에 동참하고자 마련하였으며 구미역과 구미새마을중앙시장, 중앙로 일원 상가를 직접 방문하여 '저탄소명절(설)보내기 실천수칙'과 다섯가지 약속실천 서명운동, 녹색생활실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녹색생활실천을 알고는 있었지만 '나하나쯤이야'하는 생각으로 실천하지 못했는데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이제는 '우리가족부터'실천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저탄소 명절보내기 실천수칙에 서명했다.

 구미시는 탄소제로도시 조성을 위해 Earth Hour 지구촌 전등끄기, 차없는 날 녹색출근길 실천,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등 다양한 녹색실천 캠페인과 탄소제로교육관 운영, 그린홈100만호 보급사업, 그린리더 양성과정 교육, 일천만그루 나무심기, 무선충전전기버스 운행 등 친환경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그린스타트 구미네트워크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 한해 녹색생활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운동의 중요성과 실천방식을 전 시민에게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대희 녹색정책담당관은 참석해 주신 모든 이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특히 그린스타트구미네트워크 운영위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탄소제로도시 그린구미'조성을 위해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2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