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북도, 제1회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 골든벨 대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28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어린이교통사고를 방지하고 준법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10월 25일(금)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 대강당에서 구미시내 47개 초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은 150명으로 교통법규와, 올바른 횡단 보도건너기, 교통사고 예방 등 어린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문제를 출제했다.

대회 결과 형남초등학교(교장 박일구) 3학년 김태린 어린이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형곡초등학교(교장 장덕수) 3학년 조혜인 어린이와 원남초등학교(교장 김기성), 김광영 어린이가 각각 차지했다.

ⓒ CBN 뉴스
이번 퀴즈대회에는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했으며, 어린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돋구기 위해 부대 행사로 진행된 구미 양포초등학교 중창단의 ‘엄마는 사랑을 만드는 요술쟁이’, 옥계 동부초등학교 사물놀이패의 ‘영남사물놀이’가 참석자들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 구미 양포초등학교 - 중창단
∙ 명칭 : 양포초 중창단
∙ 단원 : 8명
∙ 연주회 참여 : 연간 1회
∙ 수상 경력 : 화랑문화재 은상
►구미 옥계동부초등학교 - 사물놀이패
∙ 명칭 : 옥계동부초 사물패
∙ 단원 : 4명
∙ 연주회 참여 : 연간 1회
. 수상 경력 등

앞으로 경북도에서는 이번에 처음 실시한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 골든벨 대회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교통안전의 생활화와 교통법규준수를 위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경상북도 교통문화연수원에서 실시하는 운수종사자, 어린이, 어르신 교통안전교육 등 각종 교통안전교육과 병행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김학홍 창조경제산업실장은 “어린이 교통안전 퀴즈 골든벨 대회가 도내 전체 초등학교로 확대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 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교통안전교육이 내실있고 효과적으로 실시하여 경북도가 교통사고 없는 안전 경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