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구미시,선산청소년수련관 생활관 개관식 개최

-청소년들이여! 세상의 중심에 서라~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03일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에서는 11월 1일 오후3시 수려한 자연속에 자리한 선산청소년수련관(관장 새마을과장 김영준) 생활관 개관식을 관내 기관단체장, 청소년,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 하였다.

이번 개관식은 13시부터 청소년과 시민이 함께 어울리는 먹거리, 문화체험, 공연이 함께 개최되어, 문화축제의 장으로 참가한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늘 개관하는 생활관은 선산청소년수련관과 나란히 위치하고 있으며, 연면적 6,687㎡ 지하2층 지상4층 규모로 382명을 동시 수용 할 수 있는 67실의 숙박시설과 25m 5레인 수영장, 로봇체험관이 있다. 지난 7월에 개장한 수영장은 구미지역 수영장을 이용하던 지역민과 청소년들에게 불편해소는 물론, 레져활동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으며, 일일 350여명이 이용하고 있다.

ⓒ CBN 뉴스
2011년 9월 개관한 선산청소년수련관은 현재 연간 7만 여명이 찾고 있으며, 수영장과 로봇 체험관을 갖춘 생활관까지 개관을 하면 수련관의 시너지효과는 이보다 더욱더 커질 것으로 기대 된다.

또한 이번 개관식 식전행사로 경상북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이 준비한 플래쉬몹 공연과 선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에서 직접 만든 수련관 전체 홍보영상물을 시작으로, 1부 개관식과 테이프 커팅, 시설관람에 이어 2부 청소년과 수련관 문화강습생의 공연 순으로 다양하게 개최 되었다.

이날 개관식에서 청소년 대표 권시현(형곡고2학년)학생은 "자연 속에서 좀 더 넓은 세상을 꿈꿀 수 있도록 멋지게 생활관을 지어준 시장님께 감사하다."며 감사의 편지를 전하기도 했으며, 남유진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는 염원이 여기에 있다. 여러분들이 맘껏 공부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 청소년여러분은 세계를 향해 힘차게 뻗어나가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인재로 성장해 달라"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앞으로 선산청소년수련관은 자연이 주는 천혜의 자연환경 속에서 청소년들이 머물며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최고의 교육시설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오늘 생활관 개관을 시작으로 11월 3개 단체 600여명이 숙박 예약을 한 상태 이며, 내년 1월 시행예정인 숙박형 프로그램 홍보도 이미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1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