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구미시'청정고을 무을'제9회 버섯축제 추진위원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07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무을면(면장 곽인태)에서는 8월 6일 제9회 무을생태고을 버섯축제 추진위원회 구성을 위해 지역 기관단체장, 지역인사, 이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위원장과 분과위원장을 선출해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돌입했다.

제9회 무을생태고을 버섯축제는 오는 10월 3일(금) 도농교류센터(구, 안곡초등학교)에서 개최되며 구미문화원 무을면분원에서 주최하고 축제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하며, 지역의 농특산물인 버섯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판매망 확대 및 도·농상생 교류활성화를 촉진하고자 지난 2006년 처음 개최된데 이어 현재까지 주민 화합속에 면 종합축제의 장으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추진위원장에 이성영 무을면이장협의회장이 선출됐으며 감사에는 이해규 연악산 복숭아 작목반장, 김창식 문화원 무을분원 부분원장이 맡게 되었다.

이성영 무을면 축제추진위원장은 간사를 비롯한 총괄기획분과, 체육민속분과, 문화예술분과, 농특산물분과장을 조속히 임명해 축제추진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진위원회에서는 빠른 시일 내에 소위원회를 구성해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예산서 작성 등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 추진하게 된다.

곽인태 무을면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년보다 추진위원회가 일찍 구성되어 준비 할 시간이 충분한 만큼 올 해는 더욱 내실 있게 준비하여 구미시 나아가 대한민국의 소문난 축제로 거듭나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8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