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구미시,상하수도사업소 경영성과 주민설명회 개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지방공기업-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0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소장대행 김만호 업무과장)는 6월 9일(월) 14:00 구미시 농산물도매시장 2층 회의실에서 구미시 물 사랑회 소속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그동안의 경영성과와 향후 정책방향에 대하여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뛰어난 경영 성과를 달성한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는 2013년 하수도사업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기관 포상을 수상하는 등 그동안 우수한 경영성과를 달성하여 전국에 산재된 공기업 관계자들이 경영혁신 우수사례 학습을 위하여 견학이 이어지는 등 전국적인 명망을 얻고 있는 직영공기업이다.

그동안 여타 지방공기업은 방만한 경영으로 자본잠식 상태에 이르는 등『변화와 혁신』을 소홀히 하여 외부로부터『변화와 혁신』을 강요당하는 사태를 맞이하고 있는 이즈음, 몇 년 전부터『변화와 혁신』을 선도하여 어려움을 헤쳐나온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는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국비예산 1,000여억원이 지원되는『물 재이용 사업』추진을 위하여 그동안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가시적인 성과를 이룩하는 등 현재보다 미래 꿈이 더욱 알차게 영글고 있다.

ⓒ CBN 뉴스
특강에서 김만호 소장대행은 『변화와 혁신』은 시대적 소명이며『부패는 휴지통에!! 청렴은 가슴속에!!』라는 구호를 상하수도사업소 모든 공직자의 마음깊이 새기면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혁신의 길로 나아 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물 사랑회 회장 이숙자(47세, 상모동)는 “그동안 상하수도사업소 경영정보에 대하여 전혀 몰랐으나 오늘 주민 설명회를 통하여 공개된 정보내용을 보고 깜짝 놀랐다. 주부인 나도 이렇게 살림을 꼼꼼히 살 자신이 없다”면서 그동안 어려운 여건 하에서 알뜰살뜰 살림을 살아온 구미시 상하수도사업소 관계자의 노고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6월 10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