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구미시드림스타트,저소득층 학생 건강지원사업 민․관 협약 체결

-구미시&굿네이버스경북서부지부&구미시한의사회&지역아동센터경상북도지원단-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2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구미시드림스타트에서는 24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저소득가정 학생건강지원을 위해 구미시(구미시장 권한대행 최종원 부시장), 굿네이버스경북서부지부(지부장 전혜영), 구미시 한의사회(회장 이찬석), 지역아동센터경상북도지원단(단장 여현진)과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미시 관내 저소득 아동 100명에게 1인당 30만원 상당의 한방진료 및한약 무상지원을 하게 되며,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간 진행될예정이다.

그리고, 연차적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해 많은 저소득 아동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며 향후 지역사회 환원 사업에 대한 계속적인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뜻을 보였다.

ⓒ CBN 뉴스
업무 협약식에서 구미시장 권한대행 최종원 부시장은 ‘이번 협약이 관내 저소득가정 학생들의 건강하고 건전한 심신의 발달 도모를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민관의 상호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굿네이버스경북서부지부(지부장 전혜영)은 ‘민관이 협력해 저소득가정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일에 힘을 모으는 것이 의미 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고, 이번에 ‘구미시한의사회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이찬석 구미시한의사회장은 ‘한의학은 심신(心身)을 모두 다스리기에 가장 적합한 의학’이라며 이번 지원이 아동들의 심신을 돕는 일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였다.

올해부터 지원되는 사업대상은 저소득가정 학생중에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과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로 협약을 통해 결정되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4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