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4-11 오전 09:01:1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구미시도량동,제8회 독서 골든벨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7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도량동(동장 이대창)에서는 2014. 2. 26(수) 09:00 도량동 4주공아파트소롯골 새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이대창 도량동장, 배정미 새마을과장, 김장수 도량동분회 명예회장, 이태식 도의원, 김성현 시의원, 정대석 새마을지회 사무국장, 김동숙 도량동분회장, 회원 및 참여 학생 등 70여명이 참석하여 ‘제8회 독서골든벨’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소롯골 새마을 작은도서관에서 자라나는 미래의 꿈나무들에게 책 읽기 습관화 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길러주기 위하여 실시되며,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올해 독서골든벨 선정 도서는 ‘뻥튀기는 속상해’, ‘초정리 편지’ 등이며, 골든벨 행사에 참석한 40여명의 학생들은 사뭇 진지한 모습이었다.

행사는 O, X 퀴즈와, 객관식, 주관식 문제로 이루어졌으며, 아쉽게 탈락한 도전자들의 패자부활전도 이어졌다. 손에 땀을 쥐는 박진감과 열정으로 문제 풀이를 거듭한 끝에 도량초등학교 5학년 김영체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는 영광을 차지했고, 6명의 학생이 우수와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 우수상에는 도량초등학교 5학년 엄충혁, 4학년 이나연
- 장려상에는 도량초등학교 5학년 조예준, 4학년 권미소,도량초등학교 3학년 오윤아, 권우경 학생이었다.

ⓒ CBN 뉴스
서양숙 소롯골 새마을 작은도서관 회장은 이번 독서골든벨 행사 준비에 수고한 회원들과 상품을 지원해준 김장수 명예회장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주민과 학생들이 새마을 작은도서관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이들이 『꿈을 키워나가는 작은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하였다.

이대창 도량동장은 참석한 학생들과 수상자들에게 격려와 축하를 전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의 형성은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독서 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질 때 가능하다. 오늘의 행사가 학생들에게 책에 대한 관심을 부여하고, 독서 습관을 올바르게 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하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교육문화도시, 명품도시로의 밑거름이 되도록 새마을 작은도서관이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구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